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참치 두부전 황금 레시피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by 쭐넝이 2022. 3. 1.
반응형

"참치 두부전 황금 레시피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두부와 참치캔을 활용한 초간단 동그랑땡 황금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최고 황금레시피는 아니지만 청양고추를 활용해서 매콤하고 간단하게 자주 만들어 먹는 레시피라 저한테는 황금 레시피네요.ㅎㅎ 두부와 참치 조합은 찌개, 쌈장, 볶음밥 등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도 정말 잘 어울려서 찰떡 조합이죠. 재료도 간단하고 안주 및 간식 그리고 밥반찬으로 먹기도 정말 좋은 메뉴예요. 저는 여기에 청양고추를 활용해서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재료

- 두부 1모(300g), 캔참치 150g,

  청양고추 5개, 계란 2개,

  부침가루 2숟갈, 소금, 후추

**소요시간 : 약 13~15분

참치 두부전 동그랑땡 만드는 법

- 두부 한 모는 넓게 썰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없애줬어요.

- 물기를 없애고 칼 옆면으로 꾹꾹 눌러 잘게 으깨줬어요.


 

- 캔참치는 기름을 제거했어요.

- 채에 받쳐서 기름을 제거해도 되는데 설거지가 귀찮다면 캔 뚜껑으로 꾹 눌러서 짜주세요.


 

- 청양고추는 잘게잘게 썰었어요.


 

- 두부, 참치, 계란, 청양고추를 한 번에 다 넣었습니다.


 

- 부침가루와 소금, 후추를 넣었습니다.


 

- 재료를 다 넣고 골고루 잘 섞었습니다.

- 부침가루 넣기 전에 소금 후추를 넣고 섞어 주면서 간을 보고 부침가루를 넣어서 섞어도 됩니다.


 

- 동그랑땡 크기로 하나하나 올려서 전을 부쳐줬습니다.


 

- 다 익은건 뒤집었어요. 중불로 바짝 익혔는데 바짝 익히면 바삭바삭한 식감이 정말 맛있어요.


 

- 접시에 딱 맞게 9개를 담았는데 이 외에 3개 정도 더 나오네요. 동글동글하진 않지만 동그랑땡 느낌으로 만든 참치 두부전입니다. 청양고추를 빼고 만들면 아이들이 먹기도 정말 좋아요.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두부김치 만드는 법 간단한 참치 김치볶음 만들기

"두부김치 만드는 법 간단한 참치 김치볶음 만들기"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간단한 참치 김치볶음과 두부구이를 만들어 볼 거예요. 두부김치는 그냥 두부를 데쳐서 김치랑 먹어도 맛있지만 두부

ehwkdl12.tistory.com

 

 

두부요리로 초간단한 계란 두부부침 만드는 법

"두부요리로 초간단한 계란 두부부침 만드는 법"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초간단한 두부요리로 계란 두부부침을 준비했어요. 두부를 활용한 요리 중 제일 간단한 메뉴인데 그냥 구워 먹는 것도 맛

ehwkdl12.tistory.com

- 두부 요리는 정말 다양하게 많은데 대표적으로 간단한 두부김치와 계란 두부부침 역시 정말 많이 만들어 먹는 메뉴들이에요. 역시 초간단 한 레시피 강추드립니다.


 

- 타지않고 바짝 익어있는 게 살짝 바삭해 보이는데 젓가락으로 쳤을 때 탁탁 느낌이 나서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 두부 수분을 제거하고 바짝 구워서 그냥 놔둬도 수분이 생기지 않아요.


 

- 겉은 바짝 익어서 탁탁 바삭한? 느낌이고 속은 부드러운 게 정말 맛있어요. 굳이 케첩이나 머스터드가 없어도 소금간이 돼있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물론 소스가 있으면 더욱 맛있겠지만... 안주 및 간식 그리고 밥반찬으로 참치 두부전 동그랑땡 강추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