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참치캔 요리 쉬운 참치 김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by 쭐넝이 2022. 2. 4.
반응형

"참치캔 요리 쉬운 참치 김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전, 찌개, 볶음밥, 볶음, 주먹밥 등등 참치캔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는 정말 다양하게 많은데 이것저것 레시피가 많은 데다 만드는 방법도 쉬워서 마트 가면 꼭 쟁여오는 제품이에요. 기름도 버리지 않고 계란 프라이를 만들거나 볶음밥을 만들 때 넣으면 정말 맛있어서 버릴 게 없는 통조림이죠. 물론 다른 통조림 역시 버릴 게 없지만... 저는 이번에 쉬운 참치캔 요리로 참치 김치볶음을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반찬으로 정말 좋은 메뉴예요.

 

준비재료

- 캔참치 135g 1캔, 양파 반 개,

  익은 김치 밥 그릇 1 공기 가득,

  간장 2 숟갈, 설탕 2/3 숟갈,

  고춧가루 1 숟갈, 다진 마늘 0.5 숟갈

**소요시간 : 약 9~10분

 

참치 김치볶음 만드는 법

참치는 아무거나 하나 135g 중간 크기로 준비했고 양파는 적당한 두께로 썰었어요.

 

양파 큰 건 1/4개를 사용하고 적당한 크기는 반 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프라이팬에 참치 기름을 꾹 짜서 넣어준 뒤 양파를 넣어 볶았어요.


 

김치는 밥그릇 기준 한 공기 가득 준비해서 넣고 2~3분간 볶았어요.

 

김치가 너무 크면 가위로 잘게 잘라 넣거나 칼로 썰어서 넣으면 됩니다.


 

참치도 넣고 다시 2분 정도 더 센 불에 볶았어요.


 

간장 2 숟갈, 설탕 2/3 숟갈, 다진 마늘 0.5 숟갈, 고춧가루 1 숟갈을 넣고 적당히 볶아준 뒤 물도 약 네 다섯 숟갈 넣어서 볶았어요.


 

재료를 다 넣고 마무리로 살짝만 볶았어요.


 

통깨도 듬뿍 뿌렸어요. 매콤한 참치 김치볶음에는 고소한 통깨를 듬뿍 뿌려줘야 제맛이죠. 참기름도 한 숟갈 부으면 맛있는데 저는 없어서 제외했습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스리라차 소스 활용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스리라차 소스 활용" 김치볶음밥은 그냥 밥이랑 김치만 볶아 먹어도 맛있는데 여기에 계란이나 스팸, 참치캔 등등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들면 더 맛있

ehwkdl12.tistory.com

통 조림하면 스팸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 김치와 조합 역시 정말 좋아요.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한 김치볶음밥 역시 정말 맛있습니다.


 

참치 외에 돼지고기, 스팸 등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어도 맛있고 두부를 준비해서 두부김치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설날에 남은 전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두부랑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이 외에도 밥반찬으로 먹거나 남은 건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는 것도 정말 좋아요.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간단한 김치, 참치캔 요리로 참치 김치볶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