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스팸 요리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by 쭐넝이 2022. 2. 8.
반응형

"스팸 요리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이번에 만들어 볼 메뉴는 스팸 요리로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을 준비했어요.

 

캔햄을 활용한 요리는 구이, 전이나 부침 등을 많이 만들어 먹는데 이 외에도 찌개에 정말 많이 사용되고 조림이나 볶음 등등 다양한 요리 레시피에 정말 많이 활용되죠. 특히 혼밥 메뉴로 딱인 마요 덮밥 역시 정말 핫한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비주얼 역시 정말 먹음직스러운 메뉴예요. 간단한 방법으로 맛있게 준비해보겠습니다.

준비재료

- 스팸 작은 1캔, 계란 2개,

  대파 1/2대(뿌리부분), 마늘 8개,

  간장 1.5숟갈, 마요네즈 적당량,

  참기름 0.5 숟갈(생략가능)

**소요시간 : 약 12~13분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 먼저 마늘은 대충 슬라이스로 썰었고 대파도 송송송 썰어줬습니다.


 

- 그릇에 계란을 풀어놓고 햄도 작은 큐브 모양으로 잘게 썰었어요.


 

-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마늘과 대파를 동시에 넣어 적당히 향이 날 때까지 볶았습니다.


 

- 스팸은 적당히 데운다는 느낌으로 볶았는데 바짝 익히려면 마늘과 대파 넣을 때 같이 넣어서 볶으면 됩니다.


 

재료 위에다 풀어놓은 계란을 골고루 부어주고 원을 그려가면서 익혔어요.


 

- 재료를 옆으로 몰고 빈 공간에 간장 1.5 숟갈 약간 태우듯이 끓였어요.


 

- 간장과 재료를 골고루 잘 섞었어요.


 

- 그릇에 밥 >> 참기름>> 계란 스팸 볶음 이렇게 순서대로 넣었어요.

 

- 고소한 참기름 향과 맛이 잘 어울려서 저는 항상 넣는데 생략해도 됩니다.


 

- 마요네즈는 가늘고 이쁘게 뿌리려면 크린백 구석에 마요네즈를 적당량 짠 뒤 손으로 꼭 쥐고 마요네즈가 들어간 부분을 탱탱하게 만들었어요.

 

- 가위로 크린백 모서리 끝부분을 아주아주 살짝만 잘라준 뒤 덮밥 위에 뿌려주면 됩니다.


 

- 컨트롤 실패로 조금 굵게 나온 것 같네요... 그래도 맛있으면 됐죠. 마무리로 파슬리가루도 뿌려줬어요. 저는 간단함을 좋아해서 한방에 다 볶은 뒤 밥위에 올렸는데 계란 따로 햄 따로 볶아서 올려 먹어도 맛있어요.

같이 보기 좋은 글

 

 

짜장 소스 맛있게 만들기 건강한 야채 짜장밥

"짜장 소스 맛있게 만들기 건강한 야채 짜장밥"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짜장분말에 야채만 활용해서 만드는 건강한 야채 짜장밥을 준비했어요. 짜장 소스에는 돼지고기나 소고기가 거의 필수로

ehwkdl12.tistory.com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스리라차 소스 활용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스리라차 소스 활용" 김치볶음밥은 그냥 밥이랑 김치만 볶아 먹어도 맛있는데 여기에 계란이나 스팸, 참치캔 등등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들면 더 맛있

ehwkdl12.tistory.com

- 한 끼 식사로 좋은 메뉴는 덮밥 외에도 볶음밥이나 짜장밥 등등 여러 가지 정말 많이 있어요. 스팸과 김치를 활용한 김치볶음밥에 소스가 간단한 야채 짜장밥 레시피 역시 간단해요.


 

- 간이 좀 싱거우면 먹다가 간장을 한 숟갈씩 더 넣어가면서 먹었어요. 단짠 소스를 원하시면 설탕과 물을 살짝 추가로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간단한 스팸 요리로 스팸 마요 덮밥 추천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