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스팸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법

by 쭐넝이 2022. 2. 12.
반응형

"스팸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법"

 

이번에 준비한 요리는 참치와 스팸을 활용한 스팸 참치 김치찌개를 준비했어요.

 

김치찌개는 돼지고기를 넣어도 맛있고 꽁치, 고등어 등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도 맛있는데 사실 김치에 고기 육수만 있으면 끝이죠. 만드는 방법도 의외로 간단해서 정말 자주 만들어 먹는 찌개 메뉴인데 조리시간 역시 얼마 안 걸려요. 저는 이번에 통조림 햄과 참치캔을 활용해서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재료

- 스팸 200g 1개, 작은 캔 1개,

  양파 반 개, 참치 큰 캔 1개,

  익은 김치 밥 그릇 2.5 공기

  비비고 사골 육수 300g 2팩, 대파 반 대,

  홍고추 3개

 

- 간장 3 숟갈, 고춧가루 1.5 숟갈,

  다진 마늘 0.5 숟갈, 물 약간

**소요시간 : 약 15분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양파는 채 썰었고 대파는 대각선으로 썰었어요.


 

- 홍고추는 적당히 썰어놓고 스팸도 적당한 두께로 썰었어요.


 

- 냄비에 김치와 양파를 먼저 넣고 참치 기름을 부은 뒤 적당히 볶았습니다.


 

- 간장 3 숟갈, 고춧가루 1.5 숟갈, 다진 마늘 0.5 숟갈을 넣고 한번 더 볶았어요.


 

- 마지막에 참치를 넣고 한번 더 볶았습니다.


 

- 재료를 다 볶은 뒤 스팸을 골고루 펼쳐서 넣었어요.


 

- 햄을 넣고 사골 육수 300g 두 개를 준비해서 다 부었어요.


 

- 사골육수를 넣고 팔팔 끓으면 간을 봤어요.

- 좀 짜기 때문에 간이 맞을 때까지 물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맞추면 됩니다.


 

- 마지막에 홍고추와 대파를 넣고 섞었어요.


 

- 만든 김치찌개 양은 대략 2~3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햄도 푸짐하게 넣었고 참치도 적당히 국물에 풀어져 있어 정말 맛있답니다. 추운 날 더운 날 할 거 없이 정말 인기 많은 메뉴죠.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아침식사로 좋은 초간단 계란국 만드는 법

"아침식사로 좋은 초간단 계란국 만드는 법" 간단한 아침식사로 좋은 메뉴들은 여러 가지 다양하게 많은데 깔끔하게 밥이랑 뚝딱 먹고 가기 좋은 계란국 역시 정말 인기가 많아요. 뜨끈하고 깔

ehwkdl12.tistory.com

- 국 요리로 초간단한 계란국 역시 만들어 먹기 좋은 메뉴죠. 속이 편안하고 부담되지 않아 아침식사로 정말 좋은 메뉴예요.


 

- 건더기도 좀 많이 넣었는데 밑에 다 가라앉은 것 같네요..ㅎ


 

- 매운 고춧가루와 홍고추를 넣어서 칼칼한 게 해장하기도 딱이고 참치 맛이 더해져 정말 맛있어요. 밥 한 공기도 순삭이고 정말 안주로도 딱이에요.


 

- 계란이 없어서 프라이를 못한 게 아쉽네요.ㅠ 그냥 밥 위에 올려서 슥삭 비벼먹으면 꿀맛이에요.


 

- 역시.. 김치찌개 건더기는 밥이랑 비벼먹어야 제맛이죠. 간단한 찌개 메뉴로 스팸 참치 김치찌개 추천드려요~ 만드는 법도 정말 간단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