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by 쭐넝이 2022. 2. 14.
반응형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이번에 만들어 볼 메뉴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고추기름을 준비했어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고추기름은 이연복 셰프가 방송에서 만들었던 레시피인데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해서 자주 만들어 먹는 메뉴예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덮밥에 뿌려 먹는 것도 맛있고 볶음면이나 볶음 가락국수, 죽, 찌개 등등 다양한 메뉴에 정말 많이 활용돼서 좋은 것 같아요. 이연복 셰프의 요리 레시피로 전자레인지 고추기름 만드는 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준비재료

- 고춧가루 5~6숟갈, 대파 흰 부분 약간,

  식용유

**소요시간 : 약 4~5분

고추기름 만드는 초간단 방법

- 먼저 대파 흰부분은 적당히 잘게 썰었습니다.

- 흰부분만 사용하려 했는데 녹색 부분도 살짝 사용했어요.


 

- 적당한 그릇에 고춧가루도 5~6 숟갈 정도 넣었어요.


 

- 고춧가루를 넣은 그릇에 잘게 썬 대파도 같이 넣었어요.

- 그다음 식용유를 재료가 잠기고도 약 1cm 정도 정도 더 부었어요.


 

- 밑에 고춧가루가 깔려있기 때문에 젓가락으로 콕콕 쑤셔주면서 식용유를 넣었어요.


 

- 전자레인지에 넣고 시간은 3분간 돌렸습니다.


 

- 3분뒤에 문을 열어보면 바글바글 끓어서 잘 만들어졌어요.

- 작은 밥그릇을 사용해서 좀 흘렀는데 조금 더 큰 국그릇을 사용하는 게 좋겠네요.


 

- 밑에 그릇을 깔고 위에다 채를 올려줍니다.

- 전자레인지에 돌린 고추기름은 채에다 다 부어주고 기름을 걸렀어요. 남은 고춧가루와 대파는 볶음밥을 만들 때 넣어 먹는 것도 좋지만 살짝 탄맛이 나기 때문에 저는 그냥 버려요.


 

- 간장 계란밥 먹을 때 정말 많이 활용하는데 그냥 한 두 숟갈 넣고 비벼먹으면 해장할 때도 좋고 매콤한게 한 끼 식사로 먹기도 정말 맛있어요.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메뉴예요.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스리라차 소스 활용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스리라차 소스 활용" 김치볶음밥은 그냥 밥이랑 김치만 볶아 먹어도 맛있는데 여기에 계란이나 스팸, 참치캔 등등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들면 더 맛있

ehwkdl12.tistory.com

2022.02.08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스팸 요리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스팸 요리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스팸 요리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이번에 만들어 볼 메뉴는 스팸 요리로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을 준비했어요. 캔햄을 활용한 요리는 구이, 전이나 부침 등을 많이 만들어 먹는데 이

ehwkdl12.tistory.com

- 고추기름을 만들고 잘 어울리는 메뉴는 역시 덮밥과 볶음밥이죠. 마지막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볶는 중에 넣어서 같이 볶아도 정말 잘 어울려요. 매콤한 기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초간단한 전자레인지 고추기름 만드는 법 추천드려요~ 조리시간도 짧고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