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고추기름을 넣은 버터 간장계란밥 해장 덮밥

by 쭐넝이 2022. 2. 15.
반응형

"고추기름을 넣은 버터 간장계란밥 해장 덮밥"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버터 간장계란밥에 고추기름을 넣어 해장 덮밥을 만들어 볼 거예요.

 

간장계란밥은 아침식사로 부담 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인기 메뉴 중 하나인데 초간단하게 간장, 참기름만 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돼지고기나 대파, 양파 등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푸짐하고 맛있게 만드는 등 다양한 방법들이 많이 있어요. 저는 여기에 고추기름을 넣어 매콤한 맛을 내는 해장 덮밥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 정말 맛있고 계속 당기는 그런 맛이에요. 조리법 역시 정말 간단하답니다.

준비재료

- 밥 1 공기, 계란 2개, 버터 1조각

  대파 약간, 김가루 약간,

  간장, 고추기름, 참기름(생략 가능)

**소요시간 : 약 5분

해장 간장계란밥 만드는 법

- 대파는 적당히 잘게 썰어놓고 버터도 적당한 크기로 한 조각 준비했어요.


 

- 재료를 간단하게 준비하고 계란도 2개 구워줍니다. 저는 반숙으로 구웠어요.


 

- 그릇에 밥 1 공기를 담고 위에 버터를 1조각 끼웠어요.

- 간장은 입맛에 맞게 넣으면 되는데 저는 2 숟갈 반이 딱 적당하더라고요.

- 참기름은 생략해도 되는데 저는 한 숟갈 넣어줬습니다.


 

- 집에서 간단하게 만든 고추기름도 넣고 싶은 만큼 넣으면 됩니다. 저는 2 숟갈 넣었어요.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이번에 만들어 볼 메뉴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고추기름을 준비했어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고추기름은 이연복 셰프가 방송에서 만들었던 레시피

ehwkdl12.tistory.com

- 이 메뉴는 이연복 셰프의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방법인데 정말 초간단해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딱이에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볶음밥이나 볶음면, 찌개 등등 여러 요리에 다양하게 쓰여서 정말 좋아요.


 

- 계란이 익으면 밥 위에다 얹었어요. 두 개다 반숙으로 구웠어요.


 

- 마지막에 대파와 김가루를 토핑하고 계란 위에다 고추기름을 한 숟갈 더 부어줬어요. 매운 기름을 좋아해서 저는 좀 많이 넣었는데 역시 많이 넣을수록 맛있는 것 같아요.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2022.02.08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스팸 요리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스팸 요리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스팸 요리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 만드는 법" 이번에 만들어 볼 메뉴는 스팸 요리로 간단한 스팸 마요 덮밥을 준비했어요. 캔햄을 활용한 요리는 구이, 전이나 부침 등을 많이 만들어 먹는데 이

ehwkdl12.tistory.com

- 간장계란밥 외에도 스팸 마요, 참치마요, 김치 치즈 덮밥 등등 다양한 밥 메뉴에 고추기름을 두 세 숟갈씩 넣어서 비벼먹는 것도 정말 잘 어울려요. 매콤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줘서 한 그릇 뚝딱 해치우기 좋습니다.


 

- 쪽파를 듬뿍 넣거나 여러 가지 다진 고기를 올려먹는 것도 맛있고 재료가 없을 때는 계란, 간장, 참기름, 고추기름 이렇게 네 가지만 활용해도 맛있어요.


 

- 색감도 비주얼도 정말 먹음직스러운데 맛도 정말 맛있어요. 뭐 다른 양념재료 없이 간단하게 고추기름 하나만 있어도 해장 덮밥으로 딱이에요. 간단한 한 끼 메뉴로 버터 간장계란밥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