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햄 야채 카레 볶음밥 맛있게 만들기 간단 요리

by 쭐넝이 2022. 3. 16.
반응형

"햄 야채 카레 볶음밥 맛있게 만들기 간단 요리"

햄 야채 카레 볶음밥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간단한 재료 몇 가지를 활용해서 햄 야채 카레 볶음밥을 만들어 볼 거예요.

 

간단한 한 끼 식사 메뉴로 볶음밥만 한 메뉴가 없는데 여러 가지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맘대로 만들어도 맛있고 없으면 없는 대로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또 굴소스, 소금, 간장, 고추장, 된장 등등 여러 가지 다양한 양념을 활용해서 맛을 내도 잘 어울리고 여러 가지를 조합해서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저는 여기에 카레가루를 넣은 햄 야채 볶음밥 레시피를 정리해볼게요.

준비재료

- 밥 1공기, 대파 반 대,

  마늘 8개, 당근 적당히,

  비엔나 소시지 8개, 양파 반  개(작은 것),

  계란 2개,

  카레가루, 후추

**소요시간 : 약 12분

볶음밥 맛있게 만들기

- 먼저 양파와 당근을 잘게 썰어줬어요.


 

- 마늘은 슬라이스로 썰었고 대파는 적당히 송송 썰어놨어요. 햄도 송송 썰었습니다.

- 햄은 비엔나 외에 소시지, 베이컨 등 아무거나 사용해도 맛있죠.


 

- 식용유를 적당히 붓고 마늘, 당근, 대파, 양파를 먼저 넣고 적당히 볶았어요.


 

- 두번째로 햄을 넣고 한번 더 볶았습니다.


 

- 세번째로 밥 한 공기를 넣고 약 2분 정도 섞어주면서 볶았어요.


 

- 계란 두 개는 빈 공간에 까줍니다.


 

- 젓가락으로 저어서 적당히 스크램블을 만들어 밥이랑 섞어줬어요.


 

- 카레가루는 입맛에 맞게 넣어서 간을 해주고 마무리로 후추를 적당히 뿌렸습니다.


 

- 마무리 데코용으로 대파도 살짝 올렸어요. 정말 간단하고 쉬운 요리 완성인데 맵지도 않아 아이들이 먹기도 좋아요. 가볍게 아침식사로 먹기도 좋은 메뉴예요.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2022.03.15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카레 만들기 황금 레시피 구운 계란과 마늘 활용하기

 

카레 만들기 황금 레시피 구운 계란과 마늘 활용하기

"카레 만들기 황금 레시피 구운 게란과 마늘 활용하기"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구운 계란과 마늘 그리고 간단한 야채 몇 가지를 활용한 카레를 만들어 볼 거예요. 카레 재료는 기본적으로 감자,

ehwkdl12.tistory.com

- 역시 대표메뉴 카레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볶음밥과 마찬가지로 소시지, 계란, 새우 등등 거의 모든 재료가 잘 어울리는 메뉴인데 간단하게 스프처럼 만들어 먹어도 맛있고 밥이랑 비벼먹어도 정말 최고죠.


 

- 흰 쌀밥을 사용했으면 거의 순금 수준의 황금 볶음밥이 완성됐을 텐데...ㅎㅎ 좀 아쉽네요...


 

- 간단하지만 재료들이 다 맛있어서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이예요. 냉장고가 빵빵하면 뭐 이것저것 더 추가로 넣어 만들어도 맛있어요. 한 끼 식사 추천 메뉴로 햄 야채 카레 볶음밥 강추예요! 매운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