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양배추 대패삼겹살 요리 돼지고기 볶음 레시피

by 쭐넝이 2022. 3. 17.
반응형

"양배추 대패삼겹살 요리 돼지고기 볶음 레시피"

 

양배추 돼지고기 볶음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대패삼겹살과 양배추 요리로 초간단한 돼지고기 볶음을 만들어 볼 거예요.

 

돼지고기 볶음 하면 김치나 고추장, 단짠 간장, 소금 등등 다양한 양념 재료들을 활용한 메뉴들이 많은데 굴소스만 활용해서 담백하고 짭짤하게 만드는 레시피 역시 초간단하고 맛있어요. 여기에 대패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양배추까지 넣으면 다른 재료는 거의 필요 없을 정도로 정말 맛있어요. 저도 이번에 양배추와 돼지고기 그리고 간단한 양념 몇 가지만 추가로 넣어 간단한 레시피를 정리해볼게요.

 

준비재료

- 양배추 썰었을 때 3 주먹,

  대패삼겹살 300g,

  굴소스 1 ~ 1.5 숟갈, 후추 약간,

  깨(생략 가능)

**소요시간 : 약 7분

 

양배추 대패삼겹살 볶음 레시피

- 양배추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놓고 볼에 물과 함께 담가서 한번 씻어줬습니다.


 

- 대패삼겹도 300g 준비했어요. 크기가 커서 나중에 익히고 잘라야겠네요...


 

- 팬에 기름을 약간만 두르고 적당히 가열한 뒤 양배추와 돼지고기를 한방에 넣었습니다.


 

- 고기와 양배추는 센불에다 전체적으로 적당히 바짝 익혔어요.


 

- 굴소스 한 숟갈을 먼저 넣고 섞어준 뒤 간을 보고 싱거우면 더 넣어서 맞춰주세요.

- 간을 맞춘 다음 후추를 적당히 넣었어요.


 

- 재료를 다 넣고 섞어주면서 적당히 볶아주면 됩니다.


 

- 마지막에 깨도 듬뿍 뿌렸습니다. 고기 색감도 그렇고 비주얼이 거의 밥도둑이에요. 이상태로 밥이랑 먹어도 좋고 밥 위에 올려 덮밥으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콩불 레시피 간단한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콩불 레시피 간단한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콩나물과 불고기를 볶은 추천 저녁 메뉴 콩불을 만들어 볼 거예요. 콩불은 식당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

ehwkdl12.tistory.com

 

 

돼지고기 덮밥 만들기 쉬운 부타동 레시피

"돼지고기 덮밥 만들기 쉬운 부타동 레시피"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돼지고기 덮밥 요리로 간단한 부타동을 만들어 볼 거예요. 부타동은 돼지고기를 활용해서 만들 일식 덮밥인데 식당에서 먹는

ehwkdl12.tistory.com

- 삼겹살을 활용한 부타동도 맛있고 같은 대패삼겹살을 활용한 콩불 레시피 역시 간단하고 맛있어요. 전부 다 밥이랑 잘 어울리고 안주로 먹기도 정말 좋은 메뉴입니다.


 

- 깨 외에 고명으로 대파나 쪽파, 청양고추도 좋고 없으면 생략도 좋습니다.

- 고기와 잘 어울리는 재료로 양파나 당근 등등 다양한 재료들이 정말 많은데 찾아보면 웬만한 재료는 다 잘 어울릴 것 같아요.


 

- 맛은 뭐 굴소스가 만능 소스다 보니 맛이 없을 수가 없네요. 밥이랑 볶아도 맛있고 면이랑 같이 먹어도 최고입니다.  오늘 뭐 먹지 고민된다면 퇴근 후 저녁 반찬으로 초간단 양배추 대패삼겹살 볶음 강추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