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참치 상추 비빔밥 레시피 재료 간단하게 만들기

by 쭐넝이 2022. 3. 18.
반응형

"참치 상추 비빔밥 레시피 재료 간단하게 만들기"

참치 상추 비빔밥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참치와 상추를 활용한 초간단 비빔밥을 만들어 볼 거예요.

 

비빔밥은 무, 시금치, 당근 등등 여러 가지 야채들을 썰어서 넣고 비벼먹어도 맛있고 그냥 간단하게 상추에 고추장만 넣고 비벼도 정말 맛있는데 캔참치나 스팸, 돼지고기 등등 고기를 넣고 비벼먹어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한 끼 식사로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주말 점심에 먹기 정말 좋은 메뉴죠. 저는 참치캔과 상추, 계란 등을 활용한 초간단 비빔밥 만들기 레시피를 정리해볼게요.

준비재료

- 상추 6~7장, 밥 1공기,

  계란 2개, 참치 1 캔(150g),

  고추장 입맛에 맞게,

  참기름 1 숟갈 반

**소요시간 : 약 5분

간단한 비빔밥 만드는 법

- 상추는 깨끗이 씻어놓고 끝에 까만 부분을 칼로 썰어서 제거했어요.


 

-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밥에 잘 비벼지도록 적당한 크기로 썰어줬습니다.


 

- 참치캔 150g을 준비하고 안에 기름은 따라 버렸어요.


 

- 계란 2개는 스크램블을 만들었어요. 프라이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데 스크램블도 괜찮답니다.


 

- 큰 그릇에 밥 한 공기를 담고 위에 참치를 펴서 올렸습니다.


 

- 고추장을 적당히 올리고 참기름도 한 숟갈 반 넣었어요.

 

- 고추장은 적당히 넣고 먹다가 모자라면 조금씩 더 넣으면 좋습니다.


 

- 마지막에 상추를 올리고 가운데 계란 스크램블을 올렸습니다. 비주얼만 봐도 딱 건강식 느낌인데 간단하면서도 정말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뚝딱 메뉴입니다.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2022.03.15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저녁 메뉴 추천 간장 두부 덮밥 만드는 법

 

저녁 메뉴 추천 간장 두부 덮밥 만드는 법

"저녁 메뉴 추천 간장 두부 덮밥 만드는 법"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좋은 간장 두부 덮밥을 만들어 볼 거예요. 두부요리는 조림, 부침, 구이 등등 정말 다양하게 많은데 바짝

ehwkdl12.tistory.com

- 간단한 두부 덮밥 역시 밥이랑 비벼 먹으면 맛있어요. 소스도 이것저것 들어가지 않고 담백한 게 건강식으로 먹기 딱 좋아요.


 

- 냉장고에 재료가 넘쳐난다면 콩나물, 애호박, 당근 등등 여러 가지 다양한 재료들을 왕창 넣어서 비벼먹어도 맛있습니다.


 

- 양념소스도 고추장, 간장, 설탕 등을 섞어서 참치와 같이 볶아 쌈장처럼 만들어도 맛있지만 간단하게 먹으려면 그냥 참치와 고추장만 넣어 비벼도 맛있어요. 간단한 주말 점심 메뉴로 강추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