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참치캔 요리 백종원의 참치 쌈장 만드는 법

by 쭐넝이 2022. 3. 22.
반응형

"참치캔 요리 백종원의 참치 쌈장 만드는 법"

백종원 참치 쌈장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백종원의 요리 레시피로 참치 쌈장 만드는 법을 준비했어요.

 

백종원의 요리 레시피는 간단한 몇 가지 재료로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인데 재료가 부족하면 몇 가지 빼고 만들어도 맛있고 다른 재료들을 응용해서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만들어 놓으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쌈장 레시피인데 청양고추나 생양파를 찍어 먹기도 좋고 볶음밥, 비빔밥, 복음면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도 조리법도 역시 간단해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참치 쌈장 만드는 법

준비재료

- 참치캔 1캔(150g), 양파 반 개,

  대파 반 대

- 고추장 2 숟갈, 된장 2 숟갈,

  고춧가루 2 숟갈, 설탕 0.5 숟갈,

  다진 마늘 1 숟갈, 물 100ml

**소요시간 : 약 12분


- 대파는 송송송 썰었고 양파는 잘게 썰어놨습니다.

- 저는 참치캔 기름까지 다 사용할 거예요.


 

- 우선 식용유를 적당히 붓고 양파, 대파, 된장 2 숟갈, 고추장 2 숟갈을 넣고 볶았어요.

- 소스가 묽어질 때까지 계속 볶았어요.


 

- 적당히 묽어지면 물을 100ml 넣었습니다. 약 종이컵 반 컵 하고 아주 조금 더 넣은 것 같아요.


 

- 물을 넣고 참치도 한 캔 다 넣었습니다.


 

- 다음으로 고춧가루, 다진 마늘, 설탕을 넣고 걸쭉한 쌈장 비주얼이 나올 때까지 계속 졸여줬어요.


 

 

- 계속 졸이다 보면 쌈장 느낌의 비주얼이 완성됩니다.

- 마지막에 참기름도 살짝 넣어야 하는데 저는 생략했어요.


 

- 이렇게 통에 담아놓고 조금씩 덜어 먹으면 정말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밥이나 면에 비벼먹는 걸 좋아해서 기름을 좀 많이 넣었는데 고추기름처럼 밥에 비벼먹어도 좋고 볶아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2022.02.14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전자레인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이번에 만들어 볼 메뉴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고추기름을 준비했어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고추기름은 이연복 셰프가 방송에서 만들었던 레시피

ehwkdl12.tistory.com

-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로 역시 이연복의 전자레인지 고추기름도 빠질 수 없어요. 고추기름 역시 다양한 요리에 많이 활용할 수 있어 만들어 놓으면 여기저기 사용할 곳이 정말 많아요.


 

- 그렇게 많이 짜지도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비주얼은 그냥 밥에다 계란 프라이랑 같이 슥삭 비벼먹기 정말 좋아 보입니다. 추가로 청양고추나 다진 고기 등을 넣어도 맛있겠고 햄이 많다면 햄을 좀 사용해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