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간단 요리 고추장을 넣은 콩나물 파스타 만들기

by 쭐넝이 2022. 2. 21.
반응형

"간단 요리 고추장을 넣은 콩나물 파스타 만들기"

고추장 콩나물 파스타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고추장을 넣은 콩나물 파스타를 만들어 볼 거예요.

 

이번에 만들 메뉴는 백종원의 고깃집 볶음밥 맛이 나는 콩나물 볶음밥 레시피를 보고 만든 메뉴인데 파스타면을 활용해서 만들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단짠 매콤한 맛이 해장하기도 좋고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먹기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아삭한 콩나물, 청양고추, 돼지고기 등등 여러 가지 메뉴를 추가로 넣어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준비재료

- 콩나물 2줌, 파스타면 1.5인분

  돼지고기 100g, 마늘 8개,

  양파 1/4개,

  깨 약간, 청양고추 2개,

 

- 고추장 1 숟갈, 간장 2숟갈, 맛술 1숟갈,

  고춧가루 1숟갈, 설탕 1숟갈,

  다진 마늘 0.5 숟갈

콩나물 파스타 맛있게 만드는 법

- 콩나물 2 주먹 정도 볼에 넣고 깨끗이 씻었어요. 양파는 얇게 채 썰어놨습니다.


 

- 돼지고기는 삼겹살로 100g 정도 준비했고 마늘은 슬라이스로 썰어놨어요.

- 고추장, 다진 마늘, 간장, 맛술, 설탕, 고춧가루를 넣어 그릇에 양념을 미리 만들었어요.

 

 

- 소금 없이 끓는 물에 파스타 면을 넣었어요.


 

- 올리브 오일을 적당히 두르고 마늘 색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았어요.

- 올리브 오일이 없다면 식용유를 사용해도 됩니다.

 

- 마늘 다음 양파를 넣고 약 2분 정도만 적당히 볶았어요.


 

- 돼지고기는 겉에 색이 변할 때까지만 볶았습니다.


 

- 고기 다음 씻어놓은 콩나물을 넣고 숨이 적당히 죽을 때까지 볶았습니다.


 

- 파스타 면이 다 익으면 면을 넣고 양념을 넣었어요.

 

 

- 고추장 양념을 넣고 마무리로 물도 살짝 넣어 볶았어요.


 

- 파스타 위에 잘게 썬 청양고추를 듬뿍 올려놓고 깨도 듬뿍 뿌렸어요. 색깔도 그렇고 비주얼로는 정말 먹음직스러운 게 합격이죠. 맛 역시 정말 맛있답니다.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2022.02.20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크림 로제 파스타 만드는 법 고추장 활용 요리

 

크림 로제 파스타 만드는 법 고추장 활용 요리

"크림 로제 파스타 만드는 법 고추장 활용 요리"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생크림 없이 고추장을 넣어 만든 크림 로제 파스타를 준비했어요. 로제 파스타는 밖에서도 많이 사 먹는데 집에서도 간단

ehwkdl12.tistory.com

 

양배추 오일 파스타 만들기 초간단 요리

"양배추 오일 파스타 만들기 초간단 요리" 이번에는 간단한 요리로 양배추 오일 파스타를 준비했어요. 파스타 역시 볶음밥과 마찬가지로 베이컨, 햄, 참치 등등 여러 가지 재료가 정말 잘 어울리

ehwkdl12.tistory.com

- 고추장을 넣은 크림 로제 파스타 역시 매콤한 게 정말 맛있어요. 건강한 파스타 요리 레시피로 양배추 오일 파스타 역시 간단하고 맛있어요.


 

- 청양고추 대신 말린 고추를 중간에 잘게 썰어 넣어 볶아 만들어도 괜찮고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 비주얼부터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파스타... 위에다 계란 프라이나 대파 등등 다양한 재료를 고명으로 올려 먹어도 맛있어요.


 

- 볶음밥도 맛있지만 파스타 역시 정말 맛있어요. 돼지고기까지 넣어서 정말 맛있는데 고기 부위는 아무거나 사용해도 맛있고 없으면 그냥 스팸이나 베이컨 등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도 맛있어요. 간단한 파스타 요리 레시피로 고추장 콩나물 파스타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