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간단 요리 베이컨 치즈 계란 후라이 만들기

by 쭐넝이 2022. 2. 23.
반응형

"간단 요리 베이컨 치즈 계란 후라이 만들기"

베이컨 치즈 계란후라이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베이컨 치즈를 올린 고급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볼 거예요.

 

간단한 계란 요리하면 가장 프라이가 먼저 생각나는데 아래에 양파나 감자 등을 깔고 부쳐먹거나 반숙, 완숙을 만들어 먹는 등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베이컨과 치즈 조합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 비주얼도 좋고 아이들 간식 및 맥주 안주로 먹기도 딱인메뉴에요. 맛소금, 후추 등 간단하게 간을 맞춰서 베이컨 치즈 계란 프라이를 준비해볼게요.

준비재료

- 계란 2개, 체다 치즈 2장,

  베이컨 4줄, 맛소금 약간, 후추 약간,

  파슬리 가루(생략 가능)

**소요시간 : 약 6~7분

베이컨 치즈 계란 후라이 만드는 법

- 먼저 계란 2개와 치즈 2장은 상온에 미리 꺼내놓고 준비했습니다.


 

- 베이컨 4줄은 딱 절반으로 잘라서 사용했어요.


 

- 잘라놓은 베이컨은 한 장씩 조심스럽게 프라이팬 위에 올려놓은 뒤 식용유를 살짝만 둘렀어요.


 

- 베이컨부터 적당히 바짝 구웠습니다.

- 계란도 익혀야 하기 때문에 너무 바짝 굽지 않고 적당히 구웠어요.


 

- 적당히 구운 베이컨 위에 계란을 까서 올렸습니다.

- 베이컨 2장 당 계란 1개를 올렸어요.


 

- 노른자는 과감하게 톡! 터뜨렸습니다.


 

- 노른자를 터뜨린 뒤 소금과 후추를 약간 뿌려서 간을 했어요.


 

- 계란이 적당히 익었다 싶으면 나머지 베이컨 위에다가 확 뒤집어엎었어요.


 

- 마무리로 뒤집은 다음 바로 체다 치즈 2 장을 올려서 녹여줬습니다.


 

- 위에다 파슬리가루도 적당히 뿌려줬어요. 비주얼이 계란 후라이가 아니라 그냥 얇은 고기? 스팸 위에 치즈 한 장 올라가 있는 그런 느낌이 드는데 맥주가 생각나는 비주얼입니다.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2022.02.21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베이컨 계란 숙주볶음 만드는 법

 

베이컨 계란 숙주볶음 만드는 법

"베이컨 계란 숙주볶음 만드는 법"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베이컨, 계란, 숙주를 활용한 베이컨 계란 숙주볶음을 만들어 볼 거예요. 베이컨과 숙주만 활용해서 볶아먹는 것도 맛있지만 여기에 계

ehwkdl12.tistory.com

 

 

건강 두부 요리 두부 계란 볶음 만드는 법

"건강 두부 요리 두부 계란 볶음 만드는 법"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두부 스크램블 에그예요. 밥 대신 두부를 넣어 두부 계란 볶음을 만들어 볼 거예요. 계란 요리 중에 제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ehwkdl12.tistory.com

- 이 외에 계란에 여러 가지 재료를 활용해서 만드는 레시피도 많은데 정말 잘 어울리고 밥반찬으로 먹기 좋아요. 조리법도 간단해서 만들어 먹기 아주 쉽답니다.


 

- 겉에 좀 탄 것같이 나와 있지만 속은 그냥 바짝 잘 익어있어요.


 

- 역시 베이컨 계란 조합은 꿀맛이네요.. 여기에 치즈까지 잘 어울려서 역시 맛있어요. 좀 더 먹고 싶다면 이 위에다 햄과 치즈, 계란을 하나씩 더 얹어서 버거같이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간단한 반찬 및 안주로 베이컨 치즈 계란 후라이 강추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