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건강 두부 요리 두부 계란 볶음 만드는 법

by 쭐넝이 2022. 2. 18.
반응형

"건강 두부 요리 두부 계란 볶음 만드는 법"

두부 계란볶음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두부 스크램블 에그예요. 밥 대신 두부를 넣어 두부 계란 볶음을 만들어 볼 거예요.

 

계란 요리 중에 제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스크램블 에그인데 재료를 이것저것 넣어서 내 맘대로 레시피를 만드는 것도 정말 맛있고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는 반찬이죠. 여기에 두부를 잘게 부수어서 밥 대신 넣으면 고소하면서 볶음밥 느낌으로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고 건강식으로 딱이에요. 당근, 대파 등등 간단한 재료 몇 가지로 계란 두부 요리를 만들어 볼게요.

준비재료

- 두부 반 모(150g), 계란 3개

  당근 약간, 대파(생략 가능),

  카레가루

**소요시간 : 약 12분~13분

두부 계란 볶음 만드는 법

- 두부는 도마 위에 올려 놓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살짝 제거했어요.

- 물기를 제거한 뒤 칼 옆면으로 꾹꾹 눌러서 잘게 으깨줬습니다.


 

 

- 당근은 잘게 썰어놓고 대파는 얇게 적당히 송송 썰었어요.

- 당근, 대파는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 먼저 식용유를 좀 듬뿍 붓고 두부를 튀기듯이 볶았어요. 대략 5분 정도 볶은 것 같아요.


 

- 여기에 당근을 넣고 약 2분 정도 더 볶았습니다.


 

- 볶은 두부와 당근을 한쪽으로 몰아놓고 빈 공간에 계란물을 부었어요. 젓가락으로 휘저으며 50~60% 정도만 익혔습니다.


 

- 계란이 적당히 익으면 다른 재료와 섞으면서 볶았어요.


 

- 마지막에 카레가루를 넣는데 입맛에 맞게 넣으면 됩니다. 저는 한 숟가락 조금 안되게 넣었어요.


 

- 카레가루를 넣고 골고루 잘 섞었어요. 황금 계란볶음밥 같은 비주얼이 됩니다.


 

- 마무리 고명으로 적당히 썰어놓은 대파도 올렸어요. 밥 대신 두부를 넣어서 만든 두부 계란 볶음입니다. 카레가루만 적당히 넣어 만든 메뉴라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 없는 메뉴예요.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든든하고 밥반찬으로 먹는 것 역시 정말 맛있어요.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2022.02.10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두부조림 만드는 법 간단한 밥반찬 두부요리

 

두부조림 만드는 법 간단한 밥반찬 두부요리

"두부조림 만드는 법 간단한 밥반찬 두부요리" 이번에 만들어 볼 메뉴는 간단한 두부요리로 두부조림을 준비했어요. 구이, 부침, 전골 등과 같이 조림 역시 대표 메뉴 중 하나인데 집에서 밥반찬

ehwkdl12.tistory.com

 

두부요리 버터 두부구이 만드는 법 양념장도 간단해요.

"두부요리 버터 두부구이 만드는 법 양념장도 간단해요." 이번에 준비한 요리는 두부요리로 초간단한 메뉴 두부구이를 준비했어요. 그냥 식용유에 부쳐서 먹어도 맛있지만 버터를 넣고 소금 및

ehwkdl12.tistory.com

- 이 외에 두부요리로 정말 간단한 메뉴들이 많은데 구이와 조림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들이죠. 여기에 계란 프라이를 추가로 올려 밥이랑 비벼먹어도 맛있고 어떻게 만들어 먹어도 잘 어울려요.


 

- 카레가루 맛이 정말 잘 어울리는 두부와 계란인데 이렇게 두 가지를 볶아서 만드니 더 맛있어요. 여러 가지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해도 맛있답니다. 간단한 건강 밥반찬으로 두부 계란 볶음 추천이에요. 치즈를 한 장 올려서 안주로 먹기도 정말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