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돼지고기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 법 간단한 삼겹살 요리

by 쭐넝이 2022. 4. 10.
반응형

"돼지고기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 법 간단한 삼겹살 요리"

돼지고기 김치볶음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간단한 삼겹살 요리로 돼지고기 김치볶음을 맛있게 만들어 볼 거예요.

 

주말에 가끔 돼지고기를 구워 먹는데 남은 건 다음날 볶음밥이나 라면에 활용해서 먹어도 맛있고 간단한 밥반찬으로 돼지고기 김치볶음을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밥반찬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두부와 같이 두부김치로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리죠. 이번에는 쪽파와 양파 등 몇 가지 재료를 활용해서 맛있게 하는 법 레시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고기 김치볶음 만드는 법

준비재료

- 돼지고기 500g, 양파 1/2개,

  대파 1 대, 쪽파 20줄,

  김치 밥 그릇  1 공기 반,

  간장 2 숟갈, 고춧가루 1 숟갈

  김칫국물 4~5 숟갈

**소요시간 : 약 13분


- 양파는 적당한 두께로 썰었고 대파는 큼지막하게 썰었어요.

- 저는 작은 쪽파를 사용해서 2 등분으로 썰었어요. 좀 더 길면 3등분으로 썰면 됩니다.


 

- 돼지고기는 삼겹살을 300g 준비했고 여기에 앞다리살 200g을 더 사용해서 총 500g을 사용했어요.

- 김치는 익은 김치로 밥그릇 기준 한 공기 반을 사용했어요.


 

- 돼지고기는 바짝 말고 살짝 촉촉한 느낌으로 익혀줬어요.


 

- 대파, 양파, 쪽파 뿌리 부분만 넣어서 볶았어요.

- 쪽파 이파리 부분은 마지막에 넣을 거예요.


 

- 그 뒤에 김치를 넣고 한번 더 볶았어요.


 

- 간장 2 숟갈과 고춧가루 1 숟갈, 김칫국물 4~5 숟갈을 넣고 섞었어요.

- 다진 마늘, 설탕, 맛술 등 다양한 양념을 사용해도 됩니다.


 

- 마지막에 쪽파 이파리 부분을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았어요.


 

- 남은 쪽파를 쫑쫑 썰어 올려서 데코를 해도 되는데 다 사용해버려서 깨를 살짝 뿌렸어요. 여러 가지 다양한 양념을 활용해도 좋지만 김치 자체에 간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간장, 고춧가루 두 가지만 활용해도 정말 맛있습니다.

같이 보기 좋은 레시피

2022.03.14 - [쭐넝이의 요리 레시피] - 콩불 레시피 간단한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콩불 레시피 간단한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콩불 레시피 간단한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콩나물과 불고기를 볶은 추천 저녁 메뉴 콩불을 만들어 볼 거예요. 콩불은 식당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

ehwkdl12.tistory.com

 

 

돼지고기 덮밥 만들기 쉬운 부타동 레시피

"돼지고기 덮밥 만들기 쉬운 부타동 레시피"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돼지고기 덮밥 요리로 간단한 부타동을 만들어 볼 거예요. 부타동은 돼지고기를 활용해서 만들 일식 덮밥인데 식당에서 먹는

ehwkdl12.tistory.com

- 콩나물을 활용한 콩불 레시피 역시 간단하고 단짠 간장소스를 활용한 돼지고기 부타동 역시 정말 간단한 한 끼 식사로 딱이에요.


 

- 역시 고춧가루 한 숟갈만 넣어도 색감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변하는 것 같아요.


 

- 밥이랑 먹어도 맛있고 두부와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간단한 돼지고기 김치볶음 추천드려요. 좀 더 매콤하게 만들려면 청양고추를 2 ~ 3 개 정도 사용해도 맛있어요.

반응형

댓글